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구매후기 (예약세정 탁·대형 러그 세탁) LG전자 트롬세탁기 F24VDD 트롬 건조기 RH16VT

이사 온 지 5개월 됐는데 지금와서 올리는 세탁기와 건조기 사용후기를 계속 올리고 싶어서 사진을 찍어놨지만 귀찮게 은근슬쩍 이기기가 어렵네ㅠㅠ

LG전자 트롬스팀세탁 기 24kg F24VDD LG전자 트롬스팀 건조기 16kg RH16VT

이사 당시에 제일 큰 가전을 넣는다고 넣었는데 색을 맞추다 보니 건조기는 17이 아닌 16을 선택했다.지금은 건조기 17cm에서도 같은 색이 있지만 그때는 없었는데... 지금은 세탁기, 건조기 모두 흰색이 있다. ( ´ ; ω ; ` )

넓은 다용도실이라면 1단으로 사용할 수 있지만 우리는 좁기 때문에 위아래로 써야 한다. 비싸서 손이 안갈까봐 걱정했는데 리모컨 있어. 하지만 딱히 리모컨 쓸 일은 없을 것 같다. 썩어서 불편할건 전혀 없어.

 

COUPANGcoupa.ngCOUPANGcoupa.ng

세탁기 세제는 파실에서 나오는 캡슐형 세제를 사용하지만 가격은 조금 높지만 편리하고 세제를 켜는 방법이 더러워지는 것이 없다, 만족하며 사용한다.빨래의 양과 더러움으로 1개 또는 2개를 빨래를 넣기 전에 먼저 넣는다.정말 편하다.
보통 세탁기는 자동으로 해놓는데... 보통으로 돌리면 4050분 스팀으로 하면 1시간 20분 정도 걸린다.둘의 차이가 뭔지는 특별히 모르겠지만 시간 여유가 있을 때 스팀으로 해서 더 빨리 하고 싶으면 그냥 돌린다. wwwwwww

그리고 빨래 중간에 빨래를 추가할 수 있다기존 드럼도 그게 가능했지만 물이 빠질 때까지 기다려야 했는데 이건 그렇게 오랜 시간이 필요 없다.아마 세탁조 내부의 통이 뒤로 기울어져 있기 때문인 것 같고, 물 사용이 생각보다 너무 적기 때문일 수도 있다.

모든 가전이 LG를 사용하고 있어 청소기를 제외하고는 팅큐가 되므로 팅큐 앱을 깔고 설정해 두면 세탁기 돌리는 것을 잊어도 세탁기 건조기가 끝나면 알람이 온다. 핸드폰으로 TV에서 같이 알람이 와서 편하다. 이건 편하니까 다음 가전 살때도 LG에서 살거야.
빨래 다 되면 바로 위 건조기로 직행빨래가 엉키지 않고 빨리 마른다고 해서 6개의 양모공을 넣어서 쓰고 있는데... 특별히 빨리 마르는 느낌은 없어 ㅋ
원래 양모공에 아로마 오일을 붙여서 사용했는데, 아로마 오일을 가지고 있었는데 깨져 버렸기 때문에 서둘러 시트지로 바꾸었다.내가 좋아하는 미세스 마이어스 클린데이의 제라늄 페이퍼이며 80장이어서 오래 사용할 수 있다.근데 이것도 향이 길지 않다는 거.
건조기도 항상 자동으로 세팅하고 돌린다시간 조절도 하고 강력해지고 그랬는데... 그냥 자동이 제일 나왔어.

 

 

 

 

 

 

 

 

 

 

 

 

 

lg 트롬 건조기 돌아가는 거 ㅋ

세탁이 끝난 후 세탁기의 문과 세제통을 열고 바짝 말려 놓지 않으면 곰팡이가 피지 않아 냄새가 나지 않는다.문이 완전히 닫히지 않게 하는 장치가 있지만 나는 활짝 열어 두는 것을 좋아하는 편이다.

 

 

 

 

"빨래를 예약하다"

잘 사용하지 않지만 출근 전에 세탁 예약을 해놓고 간 적이 있다.저기서 말하는 11시간이란 세탁물이 11시간 후에 세탁이 끝나는 것을 말한다. 퇴근해서 퇴근시간에 맞춰 11시간으로 설정해놓고 출근을 했다.
눌러놓고 팅큐로 확인해보니 원단 감량을 확인하고 11시간 후에 끝나도록 설정한다.처음 예약을 해봤는데 궁금해서 확인해보니 8시간 후면 끝난다고 하더라구. 신기한 세상이다.그런데 그 시간동안 세탁기는 계속 켜져있어야 해서 잘 안써.. 전기 절약이지만, 그 전기도 아까워.

 

 

 

"대형 러그 세탁기 돌리는 법"

대형 러그를 세탁기에 돌릴 때는 구슬려서 하루 종일 세탁기에서 돌아오다.위에 사진처럼 잘 개서 돌돌 말아서 세탁기에 넣어주자.
돌돌 말아 세탁기에 넣으면 세탁이 끝나도 말라 있는 러그가 그대로 유지된다.그냥 돌돌 말면 진짜 세탁기에서 하루 종일 돌아온다
빨래 다 된 거 그대로 가져와서 건조기에 넣고 돌리면 되는데 렉이 크고 두꺼워서 건조기 한 번은 습한 차이가 남아서 두 번 돌렸어두 번 돌리면 구겨진 러그 모습 ㅎㅎ 근데 2~3일 쓰다 보면 다시 평평해져
와~ 처음으로 건조기 먼지 넣는 거 보고 얼마나 놀랐는지... 그 많은 먼지들은 뭐야?정말 내 옷에서 나만큼 나오는구나 싶을 정도로 깜짝 놀랐어.건조기를 3~4번 돌리면 먼지가 저만큼 나와 특히 겨울옷중에 기모있는 옷을 돌리면 더욱 심해ㅠㅠ
건조기 필터는 이중으로 있는데 기본적으로 한 개만 꺼내 먼지를 제거하는 정도로 하는데 한 달에 한 번 정도는 모든 통을 꺼내 물청소까지 하고 말려서 다시 넣어준다.

또 건조기와 세탁기도 한 달에 한 번 정도는 통째로 살균해 줘야 한다.깨끗하게 유지되지 않는다.

 

쿠폰파트너스로수익을발생시킬가능성이있습니다.